기사최종편집일:2025-04-28 09:57:49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04월24일 10시10분 ]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하 권익옹호기관)은 최근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디지털성범죄예방대응센터(이하 센터)와 업무 협약하고 요새 급증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최근 진행한디지털성범죄 피해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디지털 성범죄 피해 장애인 발생 시 신고, 조사, 피해 회복 지원 등 전 과정을 협업한다. 권익옹호기관은 학대 신고 접수와 현장조사, 응급보호, 학대 사례판정 후 필요 시 고소·고발도 진행한다. 센터 역시 상담, 피해 촬영물 삭제, 사건 지원에 나선다. 사건 지원은 법정 진술이나 재판 등에 동행하고 피해자 대신 재판을 모니터링해 그 내용을 공유하는 역할을 말한다. 센터 자문 변호사를 활용한 법률지원도 가능하다.

 

또 피해자 회복 지원 과정도 협력한다. 센터가 운영 중인 정신건강의학과 검사, 진료, 상담 등 의료 지원과 심리상담비 지원 제도를 활용한다. 또 피해 장애인이 원하면 장·단기 치유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여기에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교육과 홍보 활동도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류혜진 인천디지털성범죄예방대응센터 팀장은 지난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 접수 건수 중 장애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장애인 분야 전문가의 협업이 필요할 때 권익옹호기관과 협약을 하게 됐다범죄가 점차 교묘해지고 있어 피해를 입었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영 인천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은 디지털 성범죄는 새로운 유형으로 접근 방법, 대응 범위 등 장애인 학대조사 과정에 어려움이 있다. 센터의 도움이 절실하다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성범죄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장애인 역시 피해갈 수 없다. 센터와 힘을 모아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난 2017년 개소해 장애인 학대 피해 신고접수와 현장조사, 응급보호, 피해장애인과 가족, 학대행위자 상담과 사후관리 등을 맡고 있다. 학교, 관공서, 장애인 시설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학대 예방 교육도 한다. 인천디지털성범죄예방대응센터는 인천여성가족재단 소속 시설로 지난 2021년 개소했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상담, 삭제 지원, 사건 지원, 치료비 지원,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7802181
인천시,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돕는다 (2025-04-25 08:19:27)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2025 이웃되어 꽃바람 걷기’ 행사 개최… 김찬진 동구청장 참석 (2025-04-22 17:09:2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