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4-28 09:57:49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04월13일 15시20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414일부터 613일까지 61일간 시 관련 부서, ·, 공사·공단, 체육회와 함께 노후·고위험 시설 전반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일상 속에서 방치되어 재난 및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설물이나 국민적 관심이 큰 시설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부와 지자체, 민간 전문가, 시민이 함께 참여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굴하고 해소하는 사전 재난 예방 활동으로,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사고 예방 효과를 거두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올해 점검 대상 시설은 총 690개소로, 어린이 이용시설, 교통시설, 요양시설, 다중이용시설, 의료시설, 건설공사장, 낚시어선 등의 시설과 시민들이 점검을 요청한 시설물이 포함된다.

 

점검은 관리주체와 분야별 재난안전 전문가로 구성된 152명의 헬프미 안전점검단과 시민단체가 함께 참여한다. 점검 과정에서는 사물인터넷(IoT) 감지기의 계측자료,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모바일 앱, 시설 유형별 점검안내서를 적극 활용해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다.

 

점검 결과 보수·보강이 시급한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는 예산을 활용해 즉시 조치할 예정이며, 추가 진단이 필요한 경우 정밀안전진단 등을 실시하고 행정안전부에 재난특별교부세 지원요청 등을 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시설 중 보수·보강이 어려운 노후 공동주택 등에 대해서는 공동주택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재난위험요소를 해소하고, 선제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윤백진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구조적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안전관리 실태와 점검 체계를 확립해 시민을 행복하게, 인천을 안전하게만들기 위한 안전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용남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3452743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등 사이버 성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4자 MOU 체결 (2025-04-16 08:05:01)
(사)함께만드는세상·하나은행, 소상공인 상생 지원 2025년에도 계속 이어간다. (2025-04-12 07:57:2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